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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tana/Katana Lighting & Rendering Masterclass

Lighting Prep 4 - Folder Structure

by 르면가게 2024. 12. 5.

폴더 및 샷 구조 개요

https://www.youtube.com/watch?v=TBAbg-BuXM8&list=PL70z9un4UL0b9XQToLSwApyxbud8FXOnt&index=5


1. 폴더 구조

제공된 다운로드 파일은 명확하고 효율적인 사용을 위해 폴더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주요 폴더 구조는 아래와 같습니다.

1.1 Assets (에셋)

  • 각 에셋의 소스 파일을 포함.
  • 예시: Set HTTP Flat:
    • 포함 파일:
      • 원본 LiDAR 스캔: 촬영 장소의 원본 스캔 데이터.
      • 정리된 버전: 더 가볍게 로드되도록 최적화된 파일. 샷 작업 시 사용.

1.2 Samurai

  • 샷의 주요 에셋인 Samurai 관련 모든 파일을 포함.
    • Katana Lookdev 소스 파일: Lookdev 작업을 위한 기본 파일.
    • Lookdev 폴더:
      • Baked KLF 파일: Lookdev 데이터를 포함.
    • Textures 폴더: 3D 조명 작업에 필요한 특정 텍스처 형식을 저장.
    • T-Pose 폴더: Samurai 에셋의 T-Pose 캐시 파일 포함.

2. 샷 구조

2.1 샷별 폴더

  • 각 샷은 필요한 요소를 포함한 개별 폴더로 구성.
  • 주요 폴더:
    • Cache:
      • 샷에 특화된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저장.
      • 예: 샷 카메라 및 애니메이션된 Samurai 데이터.
    • Katana:
      • Katana 파일을 저장할 위치.
    • RDR 폴더:
      • 샷별 렌더 파일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