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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adline

After Effects

by 르면가게 2025. 1. 21.

주요 경고사항:

  • After Effects를 서비스로 실행하는 것은 예측할 수 없는 불안정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렌더팜이 AE 렌더링에 의존적인 경우, 서비스 형태로 운영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GPU 가속 관련 주의사항:

  1. GPU 가속 사용 시 고려사항:
    • 작업을 처리하는 모든 워커(Worker)는 반드시 OpenCL 또는 CUDA 호환 하드웨어와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 After Effects의 제한으로 인해 렌더링 전 이 설정을 수정할 수 없으며, 작업 제출 시에만 경고/변경이 가능합니다
  2. GPU가 없는 헤드리스 머신의 경우:
    • 작업 제출 전 After Effects 프로젝트 설정에서 'Mercury Software Only' 옵션을 선택해야 합니다
    • 이는 Deadline 경고 메시지를 제거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3. 중요 제한사항:
    • 서비스로 실행 시 GPU 렌더링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 'Mercury Software Only' 옵션을 사용해야 합니다
    • 단,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나 GPU 가속을 사용하는 써드파티 AE 플러그인 사용 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After Effects는 일반적으로 GPU 장치를 찾지 못하면 자동으로 CPU 렌더링으로 전환됩니다

Job Submission

작업 제출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After Effects 내에서 직접 제출
    • 통합 제출 스크립트를 설치해야 합니다
    • After Effects 메뉴에서: 파일(File) -> 스크립트 실행(Run Script) -> DeadlineAfterEffectsClient.jsx 선택
  2. Monitor를 통한 제출
    • 별도의 Monitor 프로그램을 통해 작업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 통합 제출 스크립트 설치 방법은 해당 페이지 아래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roject Configuration

After Effects에서 작업 제출 시 주의사항

  1. 렌더링할 컴프(Composition)를 Render Queue에 추가하세요. (단축키: CTRL+ALT+0)
  2. Render Queue 문제점:
    • 동일한 이름을 가진 컴프가 두 개 이상 있을 경우, 첫 번째 컴프의 설정만 사용됩니다. (체크 여부와 관계없이)
    • 따라서 Render Queue에 추가된 모든 컴프의 이름이 고유해야 합니다.
    • 제출 스크립트는 컴프 이름이 중복될 경우 알림을 제공합니다.
  3. Render Queue에서 체크된 컴프만 각각 별도의 작업(Job)으로 Deadline에 제출됩니다.
  4. 주의:
    • 컴프의 Output Module 설정에서 Use Comp Frame Number 옵션이 반드시 체크되어야 합니다.
    • 이 옵션이 체크되지 않으면, 제출된 컴프의 모든 프레임이 동일한 파일로 덮어쓰기 됩니다.

Submission Options

After Effects 작업 제출 옵션 요약 (Deadline 사용)

일반 옵션

  • Comp Submission: 제출 유형 선택 (드롭다운 메뉴).
  • Select One Comp: Render Queue에서 특정 컴프 선택.
  • Use Render Queue Selection: Render Queue에서 "Queued" 상태의 모든 컴프 제출.
  • Submit Entire Render Queue: Render Queue의 모든 컴프 제출 (상태와 관계없이).
  • Use Comp Name As Job Name: 작업 이름을 컴프 이름으로 설정.
  • Use Frame List From The Comp: 컴프에 정의된 프레임 범위를 사용.
  • Comps Are Dependent On Previous Comps: 이전 컴프에 의존하는 작업 설정.
  • Render The First And Last Frames First: 첫 번째와 마지막 프레임을 우선 렌더링 후 나머지 프레임 처리.
  • Submit The Entire Render Queue As One Job With A Single Task: Render Queue를 하나의 작업으로 제출(프로젝트 간 의존성이 있을 때 사용).
  • Multi-Process Rendering: 멀티 프로세스 렌더링 활성화.
  • Submit Project File With Job: 작업과 함께 프로젝트 파일 제출.
  • Ignore Missing Layer Dependencies: 누락된 레이어 의존성 무시.
  • Fail On Warning Messages: 경고 메시지가 출력되면 작업 실패 처리.
  • Export XML Project File: XML 파일로 프로젝트 파일 내보내기.
  • Delete XML File After Export: XML 파일 제출 후 자동 삭제.
  • Ignore Missing Effects References: 누락된 효과 참조 무시.
  • Continue On Missing Footage: 누락된 소스 파일이 있어도 렌더링 계속 진행.
  • Enable Local Rendering: 로컬에서 프레임 렌더링 후 네트워크 위치로 복사.
  • Override Fail On Existing AE Process: 기존 AE 프로세스 실패 조건 덮어쓰기.
  • Fail on Existing AE Process: 실행 중인 AE 프로세스가 있을 경우 작업 실패.
  • Include Output File Path: 출력 경로를 포함하여 작업 제출(컴프에 여러 Output Module이 있는 경우 비활성화 권장).

After Effects CS4 이후 지원 옵션

  • Multi-Machine Rendering:
    • 작업의 모든 태스크가 전체 프레임 범위를 처리.
    • 각 Worker는 동일한 프레임 범위를 렌더링하며, "Skip existing frames"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함.
    • "Frame List", "Machine Limit", "Frames Per Task" 설정 무시.
    • 로컬 렌더링 및 출력 파일 검사는 지원되지 않음.
    • 태스크 수를 동시 작업에 사용할 Worker 수로 설정.
  • Minimum Output File Size: 출력 파일 크기가 지정된 값(KB)보다 작을 경우 태스크 재큐 처리 (0으로 설정 시 제한 없음).
  • Delete Files Under Minimum File Size: 출력 파일 크기가 최소 크기보다 작을 경우 자동 삭제.
  • Fail On Missing Output: 작업 완료 후 출력이 없으면 오류 처리 (기본값: 활성화).
  • Enable Memory Management: 메모리 관리 옵션 사용 여부.
  • Image Cache %: After Effects가 프레임 캐싱에 사용하는 메모리 비율.
  • Max Memory %: After Effects 전체 메모리 사용량의 최대 비율.

Layer Submission

After Effects 레이어 제출

After Effects 프로젝트에서 레이어를 개별 작업(Job)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레이어 제출 방법

  1. 제출하려는 레이어를 선택합니다.
  2. 제출 스크립트를 실행하고, 일반 제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3. Submit Selected Layers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레이어 제출 창에서 추가 옵션을 설정합니다.

레이어 제출 옵션

  • Render With Unselected Layers
    • 선택되지 않은 레이어를 각 선택된 레이어와 함께 렌더링할지 여부를 지정.
  • Layer Name Parsing
    • 레이어 이름의 형식을 지정하여 필요한 부분을 추출해 출력 이름이나 하위 폴더 형식에 사용할 수 있음.
    • 예:
      • 레이어 이름이 ops024_a_diff라면, 형식으로 <graphic>_<layer>_<pass>를 설정.
      • 하위 폴더 형식에 [graphic]\\[layer]\\v001\\[pass]를 설정하면 ops024\\a\\v001\\diff 구조가 생성됨.
  • Render Settings
    • 사용할 렌더 설정을 선택.
  • Output Module
    • 출력 모듈을 선택.
  • Output Format
    • 출력 파일 이름의 형식 지정.
  • Output Folder
    • 출력 파일을 렌더링할 경로 지정.
  • Use Subfolders
    • 각 레이어를 고유한 하위 폴더에 렌더링할지 선택.
    • 활성화 시 하위 폴더 형식을 반드시 지정해야 함.

 

https://docs.thinkboxsoftware.com/products/deadline/10.4/1_User%20Manual/manual/app-after-effects.html#app-after-effects-integrated-submission-script-label

 

After Effects — Deadline 10.4.0.10 documentation

After Effects needs to be restarted at the beginning of each frame, and this loading time results in the render taking longer than expected. If you know ahead of time that your frames will render quickly, it is recommended to submit your frames in groups o

docs.thinkboxsoftware.com

https://www.youtube.com/watch?v=rnsOB3HlnDI&list=PLFWnasFForcn0jy3CY9niWiMiqvP8VoQr&index=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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