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IO v2와 ACES 1.3의 변경점이 작업 흐름에 미치는 영향
- 질문: OCIO v2와 ACES 1.3의 변화로 인해 작업 흐름이 복잡해졌다. 특히, 출력 컬러스페이스가 제거되어, 단순히 Rec709 미리보기를 작성하는 것이 번거롭다. 이 변화가 유용한지?
- 답변: OCIO v2는 View Transform과 ColorSpace를 엄격히 구분해 사용자가 이 차이를 명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그러나 실제 작업 흐름에서는 불편함이 발생하며, 이를 해결하려면 OCIODisplay 노드를 추가로 사용해야 한다.
OCIODisplay 노드 사용의 공식적인 해결책 여부
- 질문: Hiero/Studio에서 미리보기를 생성하기 위해 OCIODisplay 노드를 추가하는 것이 공식적인 해결책인지?
- 답변: 네, 이는 현재로서는 공식적인 해결책으로, Write 노드를 Raw로 설정하고 OCIODisplay를 사용해야 한다.
ACES 1.3으로 업그레이드할 실질적인 이유
- 질문: ACES 1.3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할 실질적인 이유가 있는지?
- 답변: ACES 1.3은 Gamut Compression 기능을 제공하여 고채도 LED 조명으로 인한 색상 왜곡 문제를 해결한다. 이는 특히 최근 촬영 환경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문제를 우아하게 해결할 수 있다.
OCIO와 Foundry 소프트웨어 간의 호환성 문제
- 질문: OCIO v2의 변경 사항이 Foundry 소프트웨어와의 호환성을 떨어뜨리며, UI의 복잡성을 증가시키는 것이 문제인가?
- 답변: 이 문제는 Foundry의 구현과 관련이 있으며, OCIO의 문제는 아니다. 그러나 Write 노드에 Display Transform을 추가로 설정하는 것이 이상적일 수 있다.
Nuke에서의 최적의 워크플로우
- 질문: Nuke에서 적합한 워크플로우는 무엇인가? Read 노드와 Write 노드 설정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가?
- 답변: 최신 Nuke 버전에서는 Write 노드에서 Transform Type을 설정할 수 있으나, Read 노드에서는 여전히 OCIODisplay 노드를 사용하여 톤 맵핑을 반전시켜야 한다.
https://community.foundry.com/discuss/topic/161098/ocio-v2-and-aces-1-3-discussion
OCIO v2 and ACES 1.3 discussion
Discussion topic from the Foundry Community under Nuke Forums - Nuke - Nuke Us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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